posted by 문화파괴 2018. 3. 10. 00:46

※ 이 글은 수시로 업데이트 됩니다.

 

 

~ 제 1 화 ~

건담 대지에 서다!!(ガンダム大地に立つ!!)

 

 인류는 우주에 콜로니를 건설하며 우주개척의 시대를 열었으나 우주세기 0079년 사이드 3에 기반을 둔 지온 공국(ジオン公国)이 지구를 상대로 독립전쟁을 선포하면서 혼란에 빠진다. 약 한달 간의 전쟁으로 인류의 절반이 죽었고 전쟁은 교착상태에 빠진 체 8개월이 흘렀다.

 

 사이드 7에 지온 공국의 모빌슈트 쟈크Ⅱ(MS-06 ザクⅡ) 3기가 잠입하여 사이드 7을 조사한다. 사이드 7에 거주하는 아무로 레이(アムロ レイ)는 대피 명령이 떨어진지도 모르고 컴퓨터 조립에 열중하다가 소꿉친구인 프라우 보우(フラウ ボゥ)에게 핀잔을 받은 뒤에야 대피를 하게 되고 아무로의 아버지인 템 레이(テム レイ) 대위가 탑승한 지구연방군의 신예 전함 화이트 베이스(ホワイトベース)가 사이드 7으로 입항한다.

 

 화이트 베이스의 뒤를 쫓아 사이드 7에 정찰대를 보낸 지온 공국의 샤아 아즈나블(シャア アズナブル) 소좌. 그의 예상대로 지구연방군도 새로운 모빌슈트를 개발/완성하였던 것이다. 지구연방군의 동태를 확인한 지온 공국 정찰대의 진(ジーン)이 전공에 눈이 멀어 철수를 하지 않고 신형 모빌슈트를 옮기는 지구연방군을 공격하게 되면서 사이드 7은 포화에 휘말리게 된다.

 

 대피소에 숨어 있던 아무로는 지구연방군 소속인 아버지에게 피난민들이 안전하게 탈출할 수 있도록 부탁하기 위해 밖으로 나왔다가 전사한 지구연방군 장교가 가지고 있던 지구연방군의 최신형 모빌슈트 건담(RX-78-2 ガンダム)의 설명서를 입수한다. 다시 아버지에게 가지만 아버지는 피난민의 안전보다 모빌슈트 운송에만 신경을 쓴다. 이에 실망한 아무로는 지온군의 공격으로 방치되어 있던 건담을 직접 조종한다.

 

 초반에는 조작이 미숙하였던 아무로였지만 이내 조종법을 익히고 쟈크Ⅱ 2기를 격파한다. 건담의 압도적인 파워에 아무로는 놀라워하고 피난민을 대피시키던 브라이트 노아(ブライト ノア)는 이름모를 건담의 조종사에게 기대를 걸지만 사이드 7 바깥에서는 샤아가 대기 중에 있다.

 

 

 

~ 제 2 화 ~

건담 파괴명령(ガンダム破壊命令)

 

 샤아는 사이드 7에 대한 공격을 잠시 멈추고 도즐 자비(ドズル ザビ)중장에게 연방군의 V작전에 대해 알린다. 도즐 중장은 V작전에 대해 더 알아보라는 명령을 내리는 한편 샤아의 보급 요청을 승인한다. 보급보다 한 발 먼저 움직이려는 샤아는 돌격대원 3명과 사이드 7로 정찰을 나간다.

 

 지온군의 공격에 사상자가 속출한 사이드 7에서 대기 중인 화이트 베이스 일행은 전투가 멈춘 틈을 타 정비에 들어가고 신속히 사이드 7을 빠져나가려 한다. 그 와중에 건담에 탑승한 파일럿이 정규군이 아닌 소년인 것을 확인하고 놀라게 된다.

 

 사이드 7에 정찰을 나온 샤아의 명령에 따라 팔멜(ファルメル)의 주포는 사이드 7의 스페이스 게이트를 공격한다. 생존자를 찾아나섰던 세일러 마스(セイラ マス)는 사이드 7에 잡입한 샤아와 마주치게 된다. 이전에 헤어진 남매인 것 같은 분위기가 느껴지는 가운데 건담이 등장하고 샤아는 도망을 친다. 남은 모빌슈트 잔해를 파괴하고 건담은 항구로 복귀하는데 해치를 열리는 순간 샤아가 기습적으로 들어온다.

 

 연방군과 사이드 7 주민들은 항구에 들어온 샤아를 잡아보려 하지만 주인공 보정은 대단했다. 사이드 7을 빠져나간 샤아를 빔 라이플로 저격하려는 아무로. 하지만 쉽사리 사람을 쏘지 못한다. 사이드 7을 빠져나가는 화이트 베이스 내부에는 부상 또는 사망한 군인 대신 민간인들이 그 자리를 채우고 있다. 화이트 베이스가 사이드 7을 빠져 나오자 기다렸다는듯이 샤아의 지온군이 공격을 시작한다.

 

 샤아전용 쟈크(MS-06S ザクIIS型)에 탑승한 샤아에게 밀리는 아무로. 하지만 건담의 성능은 상당히 뛰어났으며 샤아는 놀라게 된다. 샤아의 감탄도 잠시 쟈크Ⅱ를 일격에 격파하고마는 건담. 류 호세이(リュウ ホセイ)가 조종하는 코어 파이터(FF-X7 コア・ファイター)와 건담의 협공에 샤아는 후퇴하고 아무로도 류와 함께 화이트 베이스로 복귀한다. 복귀한 아무로와 브라이트 사이에 묘한 신경전이 흐르는 가운데 화이트 베이스는 연방군의 최전선 기지인 루나 2로 항하게 된다.

 

 

 

마지막 업데이트 2019.0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