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2'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8.02.10 勇者ライディーン (용자 라이딘) 회차별 스토리
posted by 문화파괴 2018. 2. 10. 13:26

※ 이 글은 수시로 업데이트 됩니다.

 

 

~ 제 1 화 ~

대마룡 간테 (大魔竜ガンテ)

 

 해안가 마을의 학교운동장에서 아이들이 축구를 즐기고 있던 중 갑자기 세계 각지에서 지진과 해일이 발생한다. 그리고 라이딘(ライディーン)을 찾으라는 계시가 울려 퍼진다. 지진이 멈추어 집으로 돌아가려던 히비키 아키라(ひびきあきら)의 귀에 다시 한번 계시의 목소리가 들려오고 번개가 아키라에게 내려친다. 주변 동료들의 걱정 속에 깨어난 아키라는 바다로 향한다.

 

 사쿠라노 마리(さくらのマリ)를 포함한 아키라의 동료들은 아키라가 걱정되어 미래공학연구소(未来工学研究所) 사람들에게 도움을 청하고 미래공학연구소쪽에선 바다에 탐사를 나가있는 무트론 조사선에 연락을 취한다. 무트론 조사선에 탑승 중이던 아키라의 아버지인 히비키 이치로(ひびきいちろう)박사는 연락을 받고 아들을 찾아 나선다. 한편, 바다로 나가던 아키라는 괴물체의 습격을 받는다. 그 모습을 보며 즐거워하는 요마제국(妖魔帝国)의 아걀장군(アギャール将軍)은 더욱 집요하게 아키라를 추적하며 공격한다.

 

 갑자기 바다속에서 회오리가 몰아치고 그 안에서 피라미드가 홀연히 등장한다. 아키라가 계시의 목소리에 따라 주문을 외우자 피라미드가 무너지면서 황금색의 로봇이 나타나고 마지막 주문에 따라 아키라는 로봇 안으로 페이드인하게 되며 라이딘의 최종 모습이 드러나게 된다. 로봇을 움직이는데 대해 두려워 하던 아키라는 계속 되는 요마수 도로메(妖魔獣ドローメ)의 공격을 방어해 나가며 차츰 라이딘 조종에 익숙해진다.

 

 치열한 전투가 벌어지던 도중 무트론 조사선이 근처에 오게 되고 요마제국 일당들은 조사선 포획으로 방향을 수정한다. 이것을 눈치 챈 아키라는 라이딘을 조종하여 무토론 조사선을 안전한 곳으로 옮기려 하지만 대마룡간테(大魔竜ガンテ)의 석화공격에 아키라의 아버지인 히비키 박사를 포함한 함께 탑승했던 일행들과 무트론 조사선은 모두 석화가 되어 버린다. 라이딘은 갓 알파(ゴッドアルファ) 공격으로 적들을 물리치지만 대마룡간테에게 석화가 된 무트론 조사선을 빼앗겨 버린다. 지쳐버린 아키라는 복귀하게 되고 동료들은 라이딘의 존재와 함께 지구의 위기를 직감하게 된다.

 

 

 

~ 제 2 화 ~

화석거수 바스토돈 (化石巨獣バストドン)

 

 아키라는 동료들과 함께 침몰선을 탐사하기 위해 바다로 나간다. 요마제국에서는 제관 베로스탄(祭官ベロスタン)이 대마제왕 바오라(バラオ)의 힘을 빌어 석화수 바스토돈(化石獣バストドン)을 생성한다. 새롭게 등장한 프린스 샤킨(プリンス シャーキン)이 대마룡간테에 탑승하여 바스토돈과 도로메를 이끌고 출격한다.

 

 미래공학연구소에서는 요마제국의 마력을 분석하기 위해 시도하고 아키라 일행은 석화가 되어 침몰한 무트론 조사선을 찾아낸다. 배 안을 탐사하던 아키라는 라이딘이 자신을 부르고 있음을 감지하고 해변가에 있던 라이딘도 반응을 보이기 시작한다. 라이딘에 올라타고 놀던 축구부원들은 위험을 느끼고 도망가지만 마리와 코페(こっぺ)는 미처 라이딘에서 내려가지 못하고 있다가 수평선 너머로 침공해오는 요마제국의 도로메를 발견하고 경악한다.

 

 도로메의 공격에 미래공학연구소는 대파하고 축구부원과 연구소 사람들도 위기에 처한다. 우여곡절 끝에 페이드인에 성공한 아키라는 라이딘을 조종하여 요마제국의 프린스 샤킨 일당과 대적하려 한다. 라이딘을 발견한 프린스 샤킨은 우선 바스토돈과 일대일 대결을 시켜본다. 라이딘을 조종하던 아키라는 라이딘의 어깨에서 미처 도망가지 못한 마리와 코페를 발견하고 손 안에 넣어 보호하면서 한 손으로만 싸워야하는 페널티 상황에 놓여진다.

 

 치열한 전투가 이어지는 가운데 겨우겨우 마리와 코페를 안전한 곳으로 대피시킨 아키라는 갓고건( ゴッドゴーガン) 사용하여 바스토돈을 격파한다. 이후 대마룡간테와 라이딘의 전투가 이어지고 라이딘은 다시 한 번 갓고건을 사용하여 대마룡간테를 부상입히고 물러나게 한다.

 

 축구부원들과 연구소 사람들은 라이딘이 무사히 귀환하자 기뻐한다. 갑자기 근처의 절벽이 갈라지고 일행들은 라이딘을 보관할 수 있는 장소를 발견하게 된다. 아키라는 자신이 선택받은 용사임을 자각하며 라이딘과 함께 싸울 것을 다짐한다.

 

 

 

~ 제 3 화 ~

강철괴수 가다 (鋼鉄獣ガーダ)

 

 대마제왕 바오라의 석상 앞에서 라이딘 격파를 다짐하는 요마제국 간부들. 제관 베로스탄은 지난 번처럼 대마제왕 바오라의 힘을 빌어 강철괴수 가다(鋼鉄獣ガーダ)를 만들어 낸다. 강철괴수 가다를 필두로 출격하는 요마제국 군단. 출정을 떠나는 군단을 지켜보던 제관 베로스탄은 석화가 된 무트론 조사대원을 가리키며 프린스 샤킨에게 무트론에 대한 단서를 찾아낼 것이라 이야기를 한다. 이에 대해 프린스 샤킨은 악마의 시대를 빨리 앞당기기 위해 서둘러 조사할 것을 지시한다.

 

 아버지가 만들어 준 전용 오토바이 스파카(スパーカー)를 타고 마리와 농담을 주고 받는 아키라. 그 모습을 본 축구부 부주장 아라이소 단(あらいそダン)은 질투심을 느끼며 자기도 멋지게 라이딘과 페이드 인 하겠다고 시도를 하다 망신만 당한다. 저녁이 되어 축구부원들의 즐거운 식사시간이 이어지는데 갑작스레 라이딘의 부름을 아키라는 느끼게 된다. 그 때 요마제국 군단이 축구부원들의 합숙소를 덮친다. 가까스로 탈출한 아키라는 라이딘에 탑승하여 요마제국 군단과 전투를 벌인다. 적들을 물리치며 구덩이에 빠진 축구부원들을 구하려다 위기에 몰리는 라이딘.

 

 요마제국의 제관 베로스탄은 석화가 된 히비키 박사의 얼굴만 석화를 풀고 무트론에 대해 취조한다. 히비키 박사는 고문을 참아내며 밝힐 수 없다고 이야기하는데 어쩐 일인지 전투 중인 아키라 조종석 화면에 고통받는 히비키 박사가 나타난다. 히비키 박사는 아들인 아키라에게 악마와 싸우라고 당부를 하지만 역시 어쩐 일인지 라이딘의 반쪽이 황금형으로 변하며 움직일 수 없게 된다. 그 틈을 타서 맹공을 퍼부으려는 강철괴수 가다 앞에 의문의 프로펠러기가 등장하여 방해한다.

 

 만월이 걷히자 황금형이 풀리면서 다시 작동을 재개한 라이딘. 축구부원들의 안전한 탈주를 위해 시간을 벌다가 라이딘은 강철괴수 가다에 절벽 아래로 떨어진다. 끝난 줄만 알았던 라이딘은 갓 버드(ゴッドバード)형태로 변신하여 위기를 넘기고 강철괴수 가다를 절명시킨다. 위세에 눌린 요마제국 군단은 철수하고 아키라와 축구부원들은 승리의 기쁨을 만끽한다. 하지만 아키라는 라이딘의 절반이 왜 황금형으로 변하며 움직이지 못했는지, 석화가 된 아버지는 어떻게 된 건지, 이름도 밝히지 않고 풀피리만 불다 간 프로펠러기의 조종사는 누군지 궁금하기만 하다.

 

 

 

~ 제 4 화 ~

대혼란 토쿄전멸 (大マドン東京全滅)

 

 제관 베로스탄은 프린스 샤킨에게 동쪽으로부터 악마의 시대를 완성시킬 단서가 있다고 이야기한다. 무트론의 힘일지도 모른다고 생각한 프린스 샤킨은 곧바로 아걀장군에게 새로운 화석 괴수를 만들 것을 명령한다.

 

 히가시야마 소장 이하 미래공학연구소 사람들은 히카리의 원활한 라이딘 탑승 루트를 개발 중에 있고 히카리는 지난 번 전투에서 유용했던 라이딘의 갓 버드 변신 모드를 다시 발동시키려 하나 완전하게 성공하지 못한다. 히카리는 라이딘이 갓 버드로 변신하는데 있어 강한 정신력이 필요한 것이 아닌가하는 고민을 하게 된다.

 

 토쿄로 향하는 기차에 탑승하려는 마리일행. 갑자기 한 수녀가 나타나 마리가 들고 있는 상자에 악마가 있다고 이야기한다. 아스카 레이(あすかれい)라는 수녀는 곧바로 라이딘이 있는 곳으로 향한다. 요마수 도로메 부대를 격파하던 히카리에게 의문의 여성 목소리가 들려온다. 어느 새 해안가로 온 아스카가 라이딘을 애타게 찾고 있고 소리에 반응한 히카리는 라이딘을 아스카 앞으로 이동시킨다. 아스카는 히카리에게 토쿄에 악마가 나타난다고 이야기하고 히카리는 아스카와 함께 토쿄로 향한다.

 

 한 토쿄의 연구소에서 신의 얼굴 바위 조각에 대한 감정을 의뢰하던 마리일행. 요마수 도로메 부대가 나타나 마리일행을 습격한다. 마리일행이 위험해쳐한 순간 라이딘이 나타나고 함께 온 아스카가 마리일행을 대피 시킨다. 요마수 도로메 부대와 격전을 벌이는 라이딘. 요마제국의 새로운 화석 괴수 마돈(マドン)이 등장하여 전투에 합세한다. 지하대피소로 피신한 마리일행은 마돈의 세뇌공격에 걸려든 피난민들에게 쫓기게 된다.

 

 마돈의 다채로운 공격에 핀치에 몰린 라이딘은 황금형태로 변하며 땅으로 추락한다. 이를 감지한 아스카가 라이딘을 외치자 라이딘은 갓 버드 형태로 변하게 되고 여세를 몰아 마돈을 격파시킨다. 마돈이 격파 되자 지하대피소의 사람들은 다시 정신을 차리고 지상으로 탈출하려 한다. 아스카가 다시 라이딘을 부르자 아키라는 갇혀있던 마리일행과 피난민의 위치를 알아내어 구출해낸다. 마리는 아키라와 아스카 사이의 질투에 가까운 의심을 하게 되고 미래공학연구소 사람들은 거대한 과학 요새 무트론 폴리스를 건설 중에 있다.

 

 

마지막 업데이트 2018.0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