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문화파괴 2017. 6. 13. 01:43

※ 이 글은 수시로 업데이트 됩니다.

 

 

~ 제 1 화 ~

불의 전사 탄생 (炎の中戦士誕生)

 

 정체불명의 UFO들이 등장하여 지구를 파괴한다. 그들은 바로 가라다인제국(ガラダイン帝国), 지구를 정복하기 위해 나타난 것이다. 지구연합방어군이 그들의 침략을 막아보려 애를 쓰지만 속수무책으로 당한다.

 

 한편, 한 해변가에 의문의 이성인이 등장하여 자신들의 초능력으로 장난치고 있던 피케(ピケ)와 프케(プケ)를 더욱 강력한 초능력으로 조종하는데... 가라다인제국의 침공으로 어머니와 여동생을 잃고 초능력을 각성한 이사무(イサム), 이사무와 비슷한 처지의 통가리(トンガリ), 신비의 소녀 리사(リサ), 지구연합방어군의 파일럿 버스터(バスター), 우직하게 생긴 아틀라스(アトラス)등은 피케, 프케와 더불어 미지의 힘에 이끌려 모종의 장소로 모이게 된다.

 

 그리고 그들 앞에 나타난 거대한 우주선. 우주선 안으로 들어간 이사무 일행 앞에 의문의 이성인이 다시 등장한다. 의문의 이성인은 자신을 제크 알바(ゼクー アルバ)라 소개하고 이사무 일행에게 각자의 초능력을 이용하여 사이코아머를 만들어 싸울 것을 제안한다. 제크의 제안을 받아들인 이사무가 사이코아머 만들기를 시도하던 중 가라다인제국의 재침공이 시작된다.

 

 피케와 프케의 도움으로 사이코아머 고바리안(ゴーバリアン)을 완성한 이사무는 곧바로 출격하여 가라다인제국의 메리아(メリア)와 맞붙는다. 메리아가 조종하는 제노사이더 그린가(ジェノサイダーグリンガ)의 공격에 이사무는 고전하지만 동료들의 초능력 지원에 힘입어 그린가를 격퇴하며 첫 승전보를 울리게 된다.

 

 

 

~ 제 2 화 ~

초능력전사 퍼스트파일럿 (超能力戦士ファーストファイル)

 

 첫 전투를 무사히 치루고 돌아온 이사무를 동료들이 축하해주지만 고바리안이 급작스레 붕괴가 되어버린다. 들떠있던 이사무 일행에게 제크는 사이코 제네스 파워가 완전하지 못하여 이런 일이 발생하는 것이라 충고를 해준다.

 

 고바리안이 등장한 전투 이후 지구연합방어군은 고바리안이 누구의 편인지 조사에 착수하고, 가라다인제국의 메리아는 돔슨(ドムソン)사령관으로부터 패배에 대한 질책을 받는다. 정신을 가다듬은 이사무는 피케, 프케와 합심하여 고바리안을 복구 하려 하나 잘 되지 않고 그 사이 제크는 라이라 스와니(ライラ スワニー)라는 초능력자를 발견한다.

 

 전투 패배에 대한 책임으로 보급 보류 결정을 받은 메리아는 최상부에 직접 보급 요청을 하려고 하지만 크리스토(クリスト) 공격대장이 등장하여 메리아를 제지한다. 이사무, 피케, 프케는 고바리안을 수리하던 중 뜻하지 않게 변형모드를 발견하게 된다.

 

 라이라와 함께 까칠한 한스 슐츠(ハンス シュルツ)가 새롭게 일행에 합류한다. 복귀한 제크가 이사무 일행들에게 가라다인 황제에 대해 설명하던 중 가라다인제국의 침략이 감지 된다. 침략자는 다름아닌 메리아. 이에 대응하기 위해 고바리안이 출격하고 버스터와 통가리는 새로운 사이코 아머 레이드(レイド) 제작에 돌입한다.

 

 자존심을 회복하려는 메리아의 공격에 계속 당하는 이사무. 하지만 전황이 역전되면서 오히려 메리아가 위기에 빠지는데 크리스토의 도움으로 살아난다. 크리스토는 메리아에게 퇴각을 명령하고 자신이 직접 출전한다.

 

 

 

~ 제 3 화 ~

여전사 메리아의 뜨거운 증오 (女戦士メリアの熱い憎しみ)

 

 가라다인제국의 신병기가 등장한 것을 알게 된 제크는 통가리, 버스터에게 새로운 싸이코 아머를 서둘러 만들 것을 명령한다. 그 와중에 전쟁의 폐허에서 허무함을 느끼고 있는 이사무. 그 앞에 가라다인제국의 신병기 데스간다 도그로스(デスガンダー ドグロス)가 등장한다. 도그로스의 맹공격에 위기에 봉착한 고바리안. 새로운 싸이코 아머 레이드(レイド)가 등장하여 도와주려 하는데...

 

 지구연합방어군은 한데 어우러져 싸우는 거대한 로봇과 비행체들을 발견하고 정찰기를 내보낸다. 고바리안과 레이드의 연합공격에 크리스토는 정신승리 웃음을 터트리며 도주하고 이사무와 버스터는 승리를 만끽하며 모함인 그랜드(グランドー)로 복귀한다. 이사무는 전투에서 만난 가라다인제국의 메리아와 제크가 같은 외계인 종족이라 생각하며 제크를 의심하기 시작한다.

 

 지구연합방위군의 정찰기에 따라붙은 플라잉저를 공격한 오르돈(オルドン). 하지만 정찰기도 플라잉저의 공격을 받고 추락하는데 이사무는 오르돈이 정찰기를 공격한 것이라 착각하고 더욱 더 제크를 의심하게 된다. 의심병이 불어난 이사무는 제크와 담판을 지으려 찾아가고 제크는 이사무의 의심을 풀어준다.

 

 한편, 가라다인제국 쪽에선 연패의 책임을 물어 메리아에게 모욕을 주며 정예군에서 제외시킨다. 정비병으로 강등당한 메리아는 감시가 소흘한 밤을 틈타 제노사이더 자리우스(ジェノサイダー ザリウス)에 탑승, 플라잉저 부대를 이끌고 지구연합방위군을 습격한다.

 

 메리아를 막기 위해 고바리안과 레이드가 또 다시 출격하게 된다. 이전 전투보다 더욱 안정된 전투력으로 승리를 거머 쥔 고바리안 일행. 이후에 고바리안에게 완벽한 복수를 해주겠다며 분노를 토해내고 메리아는 도망친다.

 

 

 

~ 제 4 화 ~

전장의 회전목마 (戦場の回転木馬)

 

 메리아는 다시 고바리안을 불러내기 위해 지구연합방위군과 민간인을 습격한다. 메리아의 습격을 모르는 이사무는 아버지인 토오루 나포토 박사(トオル ナポト博士)를 만나러 가기 위해 무작정 떠나고 남은 일행은 메리아 일당의 습격을 알게 되지만 적극적인 대응을 하지 못한다. 그 모습을 본 제크는 일행들을 나무라며 각성을 촉구하고 일행들은 제크의 질책을 무겁게 받아들인다.

 

 아버지를 만나기 위해 떠난 이사무는 유원지에 들려 옛날 생각에 잠기다 지구연합방위군 병사들을 만나게 되고 그들로부터 아버지가 일하는 곳의 위치를 알게 된다. 지구연합방위군의 과학연구소를 찾던 가라다인제국의 돔슨 사령관과 크리스토 공격대장은 마침내 발견해내고 가라다인 황제(ガラダイン皇帝)는 과학연구소를 빨리 공격하라고 명령을 내린다.

 

 과학연구소 앞에 도착한 이사무는 무슨 변덕이 생겼는지 다시 돌아가려다 경비로봇과 충돌이 생기고 경비병들에게 체포되어 심문을 받게 된다. 그랜드(グランドー) 함내의 일행들은 이사무의 행적에 관한 이야기를 하다 분란이 생기고 피케와 프케는 고바리안에 탑승하여 이사무를 찾아 나선다. 이 사실을 아는지 모르는지 이사무는 심문관과 실갱이를 벌이다가 결국 아버지를 만나게 된다. 하지만 일 밖에 모르고 어머니와 여동생의 죽음을 무덤덤하게 받아들이는 아버지에게 실망한 이사무는 사무실에서 뛰쳐나오는데 그 때 가라다인 제국의 크리스토 공격대장이 연구소를 급습한다.

 

 위기의 지구연합방위군 과학연구소. 때마침 피케와 프케의 고바리안과 레이드가 과학연구소에 도착한다. 하지만 크리스토 공격대장이 조종하는 데스간다 도그로스에 속수무책으로 당한다. 마지막 결판이 나려는 순간 메리아가 나타나 고바리안은 자신의 먹이라고 주장하며 크리스토와 결투를 벌인다. 그 틈을 타 이사무는 고바리안에 탑승하여 제노사이더 자리우스와 데스간다 도그로스를 격퇴한다.

 

 

 

~ 제 5 화 ~

개구쟁이쌍둥이의 멜로디 (わんぱく双児のメロディー)

 

 외딴 곳에서 이사무, 크리스토퍼 등 남자들에게 복수를 다짐하는 메리아. 그와 반면 그랜드에 탑승하고 있는 이사무 일행은 모처럼 한가로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아틀라스는 제크의 지시대로 제3의 사이코 아머 가롬(ガロム)의 제작에 돌입하고 피케와 프케는 이사무를 위한 파티를 만들었으나 이사무에게 거절당하게 된다.

 

 피케와 프케는 이사무의 관심을 더욱 받기 위해 가출을 결심한다. 아틀라스의 가롬 제작이 끝나갈 무렵, 자리우스에 탑승한 메리아는 전란의 와중에도 씨티파크에서 휴식을 즐기던 지구인들을 공격하여 잔인하게 살해한다. 가롬을 완성한 아틀라스는 가롬에 탑승하여 단독 출격, 메리아와 응전하지만 초보의 한계를 보여준다. 메리아는 거짓으로 패배를 하여 가롬을 뒤쫓으면 이사무를 만나 쓰러트릴 수 있을 것이라 판단하여 아틀라스에게 환각을 거는데 아틀라스는 너무 쉽게 메리아의 환각에 걸리고 만다.

 

 메리아에게 본진을 들키게 된 것을 뒤늦게 깨달은 아틀라스는 메리아를 공격 해보지만 역부족. 그 와중에 가출하던 피케와 프케는 메리아에게 들켜 인질이 되어버린다. 메리아의 요구 조건대로 이사무는 고바리안에 탑승하여 홀로 메리아를 대면하러 간다. 하지만 인질로 인해 고바리안은 공격 당하기에 바쁘다. 뒤따라오던 가롬이 독가스통에 인질로 잡혀있던 피케와 프케를 구출하면서 분위기가 바뀐다.

 

 고바리안과 자리우스의 대접전이 펼쳐지면서 자리우스의 다채로운 공격이 이어지고 고바리안은 핀치에 몰리게 된다. 구출된 피케와 프케의 초능력 협력 공격으로 이사무는 정신을 차리고 자리우스를 격퇴한다.

 

 치열했던 전투 이후 그랜드 함내의 이사무 일행과 피케와 프케가 다시금 즐거운 시간을 가지며 훈훈하게 마무리 되지만 이사무는 왠지 적의 공격이 더욱 거세질 것 같은 예감이 들게 된다.

 

 

 

~ 제 6 화 ~

우주의 폭주라이더 (宇宙の暴走ライダー)

 

 한스의 비협조적인 태도에 이사무 일행은 갈등이 쌓여 간다. 이사무는 팀워크를 고민하게 되고 리사는 한스의 마음이 불안함에 기인한 것을 느끼게 된다. 한스는 일행과 떨어져 사이코 제네스를 활용하여 독자적인 전투기를 만들어내려 하고 제크는 그런 한스의 행동을 자제시키려 한다.

 

 가라다인 제국도 메리아의 독단적인 행동에 속끓이를 하고 있다. 크리스토는 메리아를 없애버리고 싶어하나 돔슨 사령관은 신중하게 처리해야된다며 크리스토를 다독인다. 가라다인 제국의 지구 침공이 계속되는 가운데 한스는 자신이 완성한 전투기를 타고 출격한다. 적을 뒤쫓다 가라다인 제국의 우주기지 데몬도스(デモンドス)를 발견한 한스. 하지만 가라다인 제국의 크리스토도 한스를 발견하고 제크의 행방을 알아내기 위해 한스를 사로잡을 계획을 세운다.

 

 지구에서 발생한 일들을 보고하다가 시시한거 보고한다고 가라다인 황제(ガラダイン皇帝)에게 다무라(ダムーラ) 지휘관은 꾸중을 듣는다.

 

 데몬도스로 잡입하던 한스. 하지만 크리스토의 함정에 빠지게 된다. 한스의 행방불명이 걱정된 이사무는 고바리안에 탑승하여 우주로 출격한다. 고바리안을 발견한 크리스토는 부하들에게 생포하라는 명령을 내리게 되고 고바리안과 가라다인군의 전투가 벌어진다. 힘이 떨어진 고바리안은 위기를 맞이하지만 리사, 피케, 프케의 사이코 파워 협력과 버스터가 탑승한 레이드의 도움으로 한스가 잡혀있는 데몬도스 안으로 들어가 한스를 구출하는데 성공한다.

 

 버스터는 사이코 아머들이 우주에서도 싸울 수 있게 개량하자는 제안을 하고 이사무와 한스는 썰렁한 농담을 주고 받으며 동료애를 조금씩 확인해 간다.

 

 

 

~ 제 7 화 ~

우리들의 싸움 (俺たちの戦い)

 

 가라다인 제국의 우주 정복이 본격적으로 이루어지면서 이에 저항하기 위한 타도!가라다인군이 결성되었지만 가라다인 제국을 막기에는 역부족이다. 제크는 이사무 일행에게 이러한 상황을 알려준다. 버스터는 지구연합방어군과 협력하여 싸우자고 제안을 하나 제크는 자신과 같은 이성인을 지구연합방어군이 믿어줄리 없다며 거절한다. 이에 실망한 버스터는 지구연합방어군을 만나 설득하기 위해 혼자 떠난다.

 

 가라다인 제국의 돔슨과 크리스토는 그동안의 지구침략성과에 대한 책임전가형 말싸움을 벌인다. 그러던 중 크리스토는 상부의 지시없이 지구로 출격한다. 지난 번 고바리안과의 전투로 인하여 부상을 입은 메리아는 동굴에서 숨어지내며 복수의 칼날을 갈고 있다.

 

 한편 제크는 피케와 프케, 리사, 버스터의 부모님들을 그랜드함으로 데리고와 가족상봉의 길을 열어준다. 그 모습을 지켜보던 통가리는 돌아가신 부모님 때문에 울컥하게 된다. 초대된 부모들은 자신들의 자식들이 위험한 일을 하는 것에 대해 못마땅해하며 다시 가족의 품으로 돌아오길 기대하지만 제크는 그에 굴하지 않고 부모들을 설득하려 한다.

 

 지구연합방위군을 설득하러 떠난 버스터는 기지에 도착, 설득을 하는데 성공하고 다시 그랜드함으로 돌아가던 중 메리아의 환각공격을 받고 쓰러지게 된다. 메리아는 여세를 몰아 그랜드함을 기습 공격한다. 이에 고바리안과 가롬이 출격하여 자리우스와 대적하던 중 리사의 아버지가 돌출 행동을 하며 위기의 상황이 발생하자 아틀라스가 탑승한 가롬이 이를 보호, 자리우스의 공격을 막아낸다.

 

 치열한 전투가 벌어지며 리사와 리사부모는 다시 그랜드함으로 복귀하려 했으나 자리우스의 공격을 받고 리사의 아버지가 돌아가시게 된다. 고바리안과 가롬의 협공으로 메리아의 자리우스를 물리치게 되고 리사는 돌아가신 아버지를 추모하며 결의를 다진다.

 

 

 

~ 제 8 화 ~

무지개로 사라진 버스터 (虹になったバスター)

 

 다시 한 번 이사무 일행을 기습공격 하기 위해 정찰로봇을 보내는 메리아. 이사무 일행은 사이코 제네스를 사용하여 모함 그랜드를 수리하는데 집중한다. 아버지를 잃은 리사는 일행들과 떨어져 슬픔에 잠겨 있고 버스터는 그런 리사를 위로해준다. 그 때 메리아가 보낸 정찰로봇이 리사와 버스터를 기습 공격한다.

 

 정찰로봇을 물리친 버스터와 리사는 이 사실을 일행들에게 알리고 제크는 위험하다고 판단하여 그랜드를 다른 곳으로 이동시키기로 결심하고 안전한 탈출을 위해 홀로그램으로 그랜드 영상을 만들어 적들을 유인하기로 한다.

 

 제크는 한스에게 홀로그램 장치를 이용하여 적을 유인할 것을 명령하나 미리 홀로그램 장치에 탑승해있어 버스터가 한스를 밀어내고 독단적인 작전 수행에 들어간다. 이사무와 아틀라스는 각각 고바리안과 가롬에 탑승하여 버스터를 지원하려 하나 제크는 버스터를 탈주자로 간주하고 지원을 거부한다. 그 사이 한스가 레이드에 탑승하여 버스터를 지원나가고 가짜 그랜드에 낚인 메리아가 공격을 감행한다.

 

 하지만 홀로그램인 것을 알아낸 메리아는 분노의 미사일 공격을 퍼붓고 버스터는 위기일발의 순간을 맞이하지만 레이드에 탑승한 한스의 도움으로 살아나게 된다. 한편, 그랜드의 위치를 찾고 있던 가라다인 제국의 정찰망에 그랜드가 포착되고 크리스토가 데스간다 도그로스에 탑승하여 출격한다. 안심하고 복귀하던 레이드를 습격하는 데스간다 도그로스. 레이드를 물리친 데스간다 도그로스는 곧바로 그랜드를 공격하려 하고 이를 방어하기 위해 고바리안이 출격한다.

 

 데스간다 도그로스에 밀려버리면서 고바리안은 위기의 순간이 찾아오는데 정신을 차린 버스터가 레이드에 재탑승하여 데스간다 도그로스를 공격한다. 하지만 열세라고 느낀 버스터는 레이드를 데스간다 도그로스 몸통에 꽂아놓고 자폭을 한다. 충격을 받은 이사무 일행. 버스터를 추모하며 슬퍼한다.

 

 

 

~ 제 9 화 ~

사랑과 증오의 가족 (愛と憎しみのファミリー)

 

 그랜드 전함의 새로운 은신처를 마련한 제크 일행. 제크는 전황을 살피며 각오를 다지자고 이야기 하지만 버스터의 죽음으로 인해 일행들은 슬픔과 분노에 빠져 있다. 라이라는 은신처와 가까운 고향에 아버지를 만나러 다녀오겠다고 제크에게 보고를 하고 제크는 위험할 수 있으니 이사무와 동행하라고 한다.

 

 가라다인 황제는 지구 정복이 늦어진다는 이유로 다무라를 갈구고 다시 다무라는 돔슨을 갈군다. 돔슨은 그동안 놀고 있었던 것이 아니라며 신임 전투대장인 쟈기(ジャギ)를 다무라에게 소개한다. 쟈기는 자신의 새로운 전투스타일을 선보이겠다며 자신감을 표출하고 자신의 전용 제노사이더 보발(ジェノサイダーボーバル)에 탑승하여 지구로 출격한다.

 

 라이라와 이사무는 기업 경영자인 라이라의 아버지를 만나게 된다. 라이라는 여전히 차가운 아버지에게 실망하여 뛰쳐 나가고 라이라의 아버지는 어색한 상황에 놓인 이사무에게 딸을 잘 부탁한다고 이야기한다. 라이라는 어머니의 묘지 앞에서 이사무에게 자신의 어두운 가정사를 이야기해준다. 이사무도 자신의 아버지 이야기를 하며 이해가 되는 부분도 있으니 다시 한 번 아버지를 만나러 가라고 권유한다.

 

 라이라와 이사무가 대화를 나누던 중 가라다인 제국이 침공해온다. 이 사실을 알게 된 제크는 아틀라스에게 출격을 명령하지만 가라다인 제국이 플라잉저만 보내 공격하는 것을 의심한다. 라이라와 이사무는 무사히 도시를 탈출하여 그랜드로 복귀한다. 이사무는 출격을 원하지만 제크는 적의 계략이 숨어 있을 수 있으니 대기하라고 한다. 그 사이 가롬은 라이라의 아버지가 있는 도시에 도착하여 가라다인 제국의 플라잉저들을 격파한다. 하지만 숨어있던 보발이 등장하여 가롬에게 사이코 공격을 시전하고 환각 속에서 아틀라스는 정신을 잃게 된다.

 

 더 이상 참을 수 없어 제크의 대기명령을 거부하고 출격하려던 이사무는 사이코 에너지로 레이드를 복구하던 한스를 발견한다. 둘은 의기투합하여 각각 고바리안과 레이드에 탑승하여 출격한다. 한스는 미끼작전을 수립하고 자신이 미끼가 되겠다며 보발에게 달려든다. 한스의 유인책에 걸려든 쟈기는 레이드를 뒤쫓다 고바리안에게 기습공격을 당하게 되고 뒤늦게 정신을 차린 아틀라스도 합류하여 맹공을 퍼붓자 쟈키는 보발과 함께 폭발하게 된다. 전투가 끝난 뒤 라이라는 아버지를 기리며 빨간 장미를 바다에 띄운다.

 

 

 

~ 제 10 화 ~

아틀라스의 청춘 (アトラスの青春)

 

 급작스레 울려 퍼지는 라이라의 비명소리. 가롬을 수리하던 아틀라스는 즉각 반응을 보이며 라이라가 있는 곳으로 달려간다. 사실은 새로 영입된 믹키 카미카와(ミッキー カミカワ)가 라이라에게 인사를 하려다가 라이라가 괴한이라 착각하여 비명을 질렀던 것. 아틀라스는 라이라의 환심을 사기 위해 라이라와 잠시 자신의 집에 다녀오기로 마음을 먹고 제크에게 허가를 받아낸다.

 

 가라다인 제국의 돔슨은 사살부대원들에게 메리아를 죽이고 메리아를 도와주려는 자도 죽이라는 명령을 내리고 지구의 외딴 숲 속에서 숨어지내던 크리스토는 부상이 완쾌 되자 다시 활동을 재기한다. 아틀라스와 라이라는 숙박업을 하시는 아틀라스의 어머니집으로 찾아가 인사를 나눈다. 아틀라스의 어머니는 손님이 많다며 아틀라스에게 장작을, 라이라에게 세탁을 부탁한다. 아틀라스는 라이라에게 일을 시키는 어머니에게 불만을 늘어놓지만 정작 라이라는 아버지를 잃은 슬픔을 이겨낼 수 있어서 좋다고 한다.

 

 자신만의 아지트에서 제노사이더 자리우스를 수리 중이던 메리아를 급습한 크리스토. 놀란 메리아는 도망을 치고 크리스토는 그 뒤를 쫓는다. 그 때 사살부대가 등장하여 메리아와 크리스트를 동시에 죽이려 한다. 임시로 동맹을 맺은 메리아와 크리스토. 둘은 사살부대원을 물리치지만 크리스토가 부상을 입게 되고 메리아는 자신의 초능력으로 크리스토를 치료해준다. 크리스토는 메리아의 호의에 놀라게 되고 사살부대원들의 행동에 뭔가 잘못되어 있다며 분노해한다.

 

 갑자기 위험을 예지하게 된 라이라는 아틀라스와 함께 아틀라스의 어머니에게 달려가 피신해야 된다고 이야기한다. 아틀라스의 어머니는 그럴 일이 없다며 안심시키지만 그 모습을 메리아가 발견하게 된다. 자신의 아지트로 돌아와 자리우스에 탐승하려 하지만 크리스토가 자리우스에 먼저 탑승하여 아지트를 빠져나가고 메리아는 닭 쫓던 개 지붕쳐다보는 꼴이 되어 버린다.

 

 라이라는 자신의 예지능력에 괴로워하고 아틀라스는 라이라를 위로해주던 순간, 크리스토가 탑승한 자리우스가 그들 앞에 나타난다. 메리아와 아틀라스를 발견한 크리스토는 그들을 공격한다. 아틀라스는 라이라와 숲 속으로 피하면서 위험신호를 그랜드에 보내고 그랜드에 있던 일행들은 위험신호를 탐지한다. 곧바로 이사무와 믹키가 고바리안과 가롬에 탑승하여 현장으로 출동한다.

 

 자리우스의 공격에 도망치던 아틀라스와 라이라. 아틀라스의 어머니가 아들을 구하겠다고 가세하지만 씨알도 안 먹힐 일이었고 설상가상으로 라이라는 메리아에게 잡혀버리고 만다. 위기의 순간, 고바리안과 가롬이 등장한다. 이내 전투가 벌어지고 고바리안은 자리우스의 공격에 위험에 처하지만 가롬의 합세로 자리우스를 격퇴시킨다. 라이라는 동료들에게 마음을 다잡고 함께 싸울 것을 맹세하고 크리스토가 자리우스를 타고 후퇴하여 자신만의 탈것이 없어진 메리아는 망연자실에 빠진다.

 

 

 

~ 제 11 화 ~

아공간최전선 (亜空間最前線)

 

 파손된 제노사이더 자리우스를 수리하기 위한 장소를 물색 중이던 크리스토는 지구연합방어군의 전투기들에게 공격을 받게 되지만 가볍게 물리친다. 하지만 자폭공격을 하는 지구인을 보며 무엇인가 느끼는 바가 생긴다. 에너지가 방전된 크리스토는 잠시 휴식을 취하다 사살부대원들에게 쫓기는 악몽을 꾸게 된다. 잠에서 깨어난 크리스토는 자리우스를 초능력으로 수리하는데 몰입한다.

 

 이사무 일행은 버스터의 죽음을 버스터의 아버지에게 알리기 위해 지구연합방위군의 본부로 향한다. 도중에 가라다인 제국의 침공 뉴스를 시청 중이던 시민들을 만나게 되고 지구연합방위군의 역부족을 비난만 하는 한 시민과 실갱이를 벌이게 된다. 한편 지구연합방위군 사령부에서는 가라다인 제국의 전력을 분석하는 회의가 열리고 버스터의 아버지인 도란 버스터(ドラン バスター)가 자신의 아들이 속한 초능력자들과 협력하여 싸워야 된다고 주장하나 수뇌부들은 비현실적이라며 면박을 준다..

 

 지구연합방위군 본부에 도착한 이사무 일행은 도란과 만나게 된다. 아들의 전사 소식을 듣게 된 도란은 슬픔을 참으며 군인의 긍지를 지키려 한다. 갑작스레 가라다인 제국의 침공 소식이 전해지면서 도란은 직접 전투기를 몰고 출격한다. 이사무로 그랜드에 침공 소식을 전하고 고바리안의 출격을 요청하지만 제크는 허가를 내리지 않는다. 대신 한스와 아틀라스가 출격한다.

 

 도란이 이끄는 지구연합방위군의 전투기 편대가 크리스토가 탑승한 자리우스를 공격하지만 여전히 먹히지 않는다. 크리스토는 지구연합방위군을 비웃으며 지구인을 학살한다. 민간인이 학살 당하는 모습을 본 이사무는 제크의 명령을 어기고 고바리안에 탑승하여 출격한다. 자리우스의 공격에 추락 중이던 도란이 탑승한 전투기를 구출한 고바리안은 곧바로 자리우스와 전투를 벌인다. 몰아붙이기 공격으로 자리우스를 반파시키지만 크리스토의 환각공격에 이사무는 고전하게 되고 결국 자리우스를 놓치고 만다.

 

 데몬도스로 복귀하는 크리스토는 돔슨에게 자신의 복귀를 알린다. 하지만 그 뒤에 가롬과 레이드가 추격하고 있는 것을 알게 된 돔슨은 일제사격을 지시한다. 데몬도스의 일제사격에 아틀라스가 탑승한 가롬은 전투불능상태에 빠지게 되고 돔슨은 데몬도스를 은밀한 장소로 이동하라는 명령을 내린다.

 

 

마지막 업데이트 2019.02.04